목차
- 자바 화면 출력 메소드 System.out.println 예제 이전 포스팅
- 자바 switch 조건문 예제 이전 포스팅
- 자바 안드로이드 핸들러 생성 및 처리 구문 구현 예제
- 자바 안드로이드 핸들러 메세지 전송 및 결과 출력 예제
자바 화면 출력 메소드 System.out.println 예제 이전 포스팅
오늘 예제에서는 화면 출력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System.out.println은 개행 문자를 마지막에 추가하여 화면에 출력을 도와줍니다. 따라서 이전 포스팅에서 조금 자세히 다룬 내용을 참고하시면 예제 파악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023.08.11 - [Java] - [Java/Linux] System.out.println 문자열 출력 및 활용 예제(개행 및 정수 출력)
자바 switch 조건문 예제 이전 포스팅
핸들러는 메세지를 수신하여 메시지 타입에 따라 다르게 처리하는 클래스입니다. 따라서 메시지 타입을 분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자바의 if 혹은 switch 조건문으로 타입을 구분해야합니다. 오늘 예제에서도 이 switch문을 활용하여 구분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switch 조건문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학습해주세요.
2023.08.11 - [Java] - [Java/Linux] switch 문 조건 설정 및 활용 예제
자바 핸들러 생성 및 처리 구문 구현 예제
아래는 자바에서 핸들러와 처리구문을 선언하는 예제입니다. 메인 루퍼를 사용하여 핸들러를 생성합니다.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Looper;
import android.os.Message;
public class Example {
public static void startHandler() {
// 메인 스레드의 Looper를 사용하여 핸들러 생성
Handler handler = new Handler(Looper.getMainLoop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 메시지 처리 로직을 작성
switch (msg.what) {
case 1:
String messageContent = (String) msg.obj;
System.out.println("Received message: " + messageContent);
break;
default:
super.handleMessage(msg);
}
}
};
System.out.println("handler create ok!");
}
}
자바 핸들러 메세지 전송 및 결과 출력 예제
메세지 객체를 생성하고 그 안에 핸들러에 전달할 내용을 저장합니다. 또한 핸들러는 이러한 메세지를 받으면 switch 조건문에 따라 다르게 처리 후 출력합니다.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Looper;
import android.os.Message;
public class Example {
public static void startHandler() {
// 메인 스레드의 Looper를 사용하여 핸들러 생성
Handler handler = new Handler(Looper.getMainLoop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 메시지 처리 로직을 작성
switch (msg.what) {
case 1:
String messageContent = (String) msg.obj;
System.out.println("Received message: " + messageContent);
break;
default:
super.handleMessage(msg);
}
}
};
// 메시지 전송
Message message = handler.obtainMessage(1, "Hello, this is a message!");
handler.sendMessage(message);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