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이전 포스팅의 파이썬 프로그래스바 만들고 MP3 음악 재생 및 구간 조정 예제 학습 링크
- 이전 포스팅의 파이썬 MP3 파일 이어 붙이기 예제 학습 링크
- 이전 포스팅의 파이썬 버튼 UI 생성 및 클릭 이벤트 처리 예제 학습 링크
- 파이썬 코딩 언어 "__main__" 문법으로 현재 실행중인 모듈이 메인인지 확인 예제
- 파이썬 코딩 언어 다른 모듈에서 실행시 "__main__" 조건에 맞지 않는 예제
이전 포스팅의 파이썬 프로그래스바 만들고 MP3 음악 재생 및 구간 조정 예제 학습 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파이썬 스크립트에서 MP3 음악 파일을 재생하는 음악 재생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프로그래스바 UI를 화면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마우스로 끌어서 실시간으로 재생중인 MP3 음악 구간을 변경하는 예제도 알아보았습니다. 이처럼 프로그래스바 UI를 이용하면 0부터 100까지의 범위에서 내가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는 이벤트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그래스바 UI를 활용하여 파이썬에서 MP3 실시간 음악 재생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3.09.12 - [Python] - [Python] 파이썬 MP3 재생 및 드래그 프로그래스바 버튼으로 재생 구간 변경 예제
이전 포스팅의 파이썬 MP3 파일 이어 붙이기 예제 학습 링크
다음으로 이전 포스팅에서는 MP3 두 개 음악 파일을 이어 붙여 한 개의 MP3 파일로 만들고 음악을 계속 실행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보통 1개의 음악은 3분에서 5분이내의 재생시간을 가집니다. 근대 1개의 음악파일을 1시간동안 계속 끊김없이 듣고 싶을 때는 이러한 파이썬 프로그램을 통해 동일한 MP3 파일을 여러개 복제하여 이어 붙이면 계속 들을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파이썬에서 MP3 여러개의 파일을 이어 붙이는 예제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3.09.11 - [Python] - [Pytohn] 파이썬 MP3 두 개 음악 파일 이어붙이기 예제
이전 포스팅의 파이썬 버튼 UI 생성 및 클릭 이벤트 처리 예제 학습 링크
마지막으로 이전 포스팅에서는 인터프리터 언어인 파이썬 코드에서 버튼 UI를 화면에 출력시키고 버튼을 눌렀을 때 특정 코드가 실행되는 클릭 이벤트 처리 방식도 알아보았습니다. QT는 쉽게 GUI를 제공해주는 모듈입니다. 파이썬에서도 이러한 qt 모듈을 활용하여 버튼 GUI를 화면에 만들고 사용자가 버튼을 눌렀을 때 특정 이벤트가 실행되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이썬에서 버튼 UI 생성 및 클릭 이벤트 처리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학습해주세요.
2023.09.11 - [Python] - [Python] 파이썬 버튼 UI 만들고 Click 이벤트 처리 예제
파이썬 코딩 언어 "__main__" 문법으로 현재 실행중인 모듈이 메인인지 확인 예제
아래는 파이썬 코딩 언어에서 "__main__" 문법을 사용하여 현재 파이썬 명령으로 실행한 모듈이 메인 모듈인지 확인하는 예제입니다. 아래의 예제를 실행하면 main 모듈이라는 안내 문구가 출력됩니다.
# 모듈로 사용될 때는 아래 코드 블록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def main():
print("mymodule.py 의 main 함수")
if __name__ == "__main__":
# 모듈을 직접 실행할 때만 아래 코드 블록이 실행됩니다.
print("이 부분은 모듈이 직접 실행될 때만 출력됩니다.")
main()
else:
print("이 부분은 다른 모듈에 의해 로드될 때만 출력됩니다.")
파이썬 코딩 언어 다른 모듈에서 실행시 "__main__" 조건에 맞지 않는 예제
아래는 파이썬 코딩 언어에서 메인 모듈로서 실행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모듈에 의해 로드된다면 "__main__" 문법 조건에 해당하지 않아 다른 메세지가 출력되는 예제입니다.
import mymodule
if __name__ == "__main__":
# 메인 프로그램이 직접 실행될 때만 아래 코드 블록이 실행됩니다.
mymodule.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