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엑셀 SUM 함수로 셀들의 숫자의 합 구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MS Excel에서 합을 구하는 함수 활용 예제에 대해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에서 합 구하는 함수인 SUM 함수는 여러 셀에 포함된 숫자 값을 합산해주는 함수입니다. 엑셀의 SUM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합계를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무업무 자동화를 구성하고 계시다면 이러한 SUM 함수를 통해 특정 수치 값들의 합계를 수식 자동채우기와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MS Office 엑셀 AVERAGE 함수로 센들의 숫자 평균 구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MS Excel에서 특정 셀의 범위에 있는 숫자들의 평균을 구하기 위한 예제에 대해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AVERAGE 함수를 활용하면 엑셀에서 여러 셀의 숫자 값의 평균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엑셀의 AVERAGE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의 평균값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MS Office 엑셀 COUNT 함수로 셀들의 숫자 개수 구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MS Excel의 COUNT 함수를 활용하여 엑셀에서 여러 셀에 있는 숫자 값의 개수를 세는 방법을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학습해주세요. COUNT 함수를 사용하여 데이터셋 내 숫자 데이터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문자와 숫자가 같이 셀들에 포함되어있다면 이러한 엑셀 COUNT 함수를 활용하면 쉽게 숫자만 골라내어 개수를 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