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엑셀 Average 셀의 숫자 평균 계산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MS Excel의 AVERAGE 함수는 셀에 있는 숫자들을 판별하여 숫자들의 평균을 구해주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를 활용하여 엑셀에서 셀 범위 내의 숫자의 평균을 계산하는 방법을 자동화 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엑셀의 수식 자동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이렇게 작성한 함수들을 여러 행과 열에 걸쳐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엑셀의 Average 함수 사용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MS Excel의 SUM 함수를 활용하여 엑셀에서 숫자들의 합계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무 업무를 보다보면 수치 값들이 너무 많아져서 한 시트와 한 화면에 모두 들어오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함수를 활용하여 특정 범위를 지정하고 쉽게 숫자들의 합을 구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MS 엑셀에서 합계 구하는 함수인 Sum의 예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MS Office 엑셀 COUNT 함수로 숫자가 있는 셀의 개수 세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MS Excel의 COUNT 함수를 활용하여 엑셀에서 숫자가 있는 셀의 개수를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문자와 숫자가 동시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은 업무용 엑셀 문서에서는 이러한 숫자들만 있는 셀을 골라서 개수를 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MS 엑셀의 COUNT 함수를 활용하여 데이터셋 내 숫자 데이터의 개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엑셀의 COUNT 함수 활용 예제가 포함된 포스팅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