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엑셀 COUNTIF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 구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MS Office 엑셀 COUNTIF 함수로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 구하는 방법은 이전 포스팅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셀의 범위가 주어지고 특정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를 알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사원들의 직급이 적혀있는 시트가 있다면 대리라는 직급을 가진 사람들의 인원수를 구하는 경우가 그런 경우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MS 엑셀의 COUNTIF 함수를 사용하면 쉽게 해당 인원수를 구할 수 있습니다.
MS Office 엑셀 COUNT 숫자가 있는 셀의 개수 구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엑셀 COUNT 함수를 활용하면 특정 범위 내에 숫자가 있는 셀의 개수를 세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문장과 숫자들이 포함된 셀들이 있다고 가정하면 이중에서 숫자만 있는 셀을 직접 수동적으로 구하면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자동화를 위해 COUNT와 같은 함수를 이용하여 엑셀에서 숫자만 있는 셀들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해당 포스팅의 링크입니다. 궁금하시다면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MS Office 엑셀 Average 셀의 숫자들의 평균 구하기 예제 이전 포스팅 참고 학습
이전 포스팅에서는 MS 엑셀의 AVERAGE 숫자 평균을 구하는 함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어진 셀들에 적혀있는 숫자들의 합을 구하고 정해준 수만큼 나누어 평균치를 구합니다. 예를들어 어떤 학생의 과목별 종합 점수를 더하여 평균치를 구하고 싶을 때 엑셀의 AVERAGE 함수를 활용하면 쉽게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엑셀에서 숫자들의 평균을 구해야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AVERAGE 함수에대해 학습해주세요.